■ 미세 현미경 레이저 후궁감압 수술 이란?
미세수술현미경으로 수술부위를 수십배 확대해서 직접보면서 시술하는 방법으로 미세현미경을 통해 미세한 혈관과 신경들을 정밀하게 관찰할 수 있어 시술부위의 절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수술의 안정성과 높은 수술 성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육안으로 직접 수술부위를 들여다볼수있기 때문에 수술의 정확도가 높아 일반 수술의 경우 고령 및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위험성이 높은 수술이나 정교한 수술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.
추간판 탈출증 및 척추관 협착의 경우 미세현미경 후궁감압 수술이 가장 일반적으로 적용 되는데 미세현미경을 통해 척추관을 넓혀주는 신경감압술을 시행합니다.
■ 수술방법
약 1.5-2CM 정도 피부를 절개한뒤 다이아몬드 고속드릴을 이용해 척추뼈를 일부만 절제하고 그속으로 미세현미경을 이용 수술부위를 약 10`15배 정도 확대하면서 척추관을 지나는 신경을 안전하게 구조하고 디스크 섬유룬, 신경을 압박하는 가시뼈, 인대등을 제거하고 기화 시킵니다.
■ 수술시간
미세현미경 후궁 감압수술 약1시간 - 1시간 30분 소요
■ 입원기간
수술 후 다음날부터 보행이 가능하며 하지 방사통 등 연관통이 사라집니다.
통상 3-5일정도 소요되나 개인여건 등을 감안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.
■ 현미경 레이저 수술의 장점
기존수술은 뼈를 많이 절제하여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은 약 1시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으므로 전신마취나 큰수술을 견디지 못하는 노약자에게도 안전한 척추마취로 가능한 수술입니다.
육안으로 수술할때는 절개범위가 큰데 반해 미세현미경 수술은 1.5-2CM정도의 작은 상처로 출혈이나 흉터걱정이 거의 없습니다.
미세현미경을 이용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합니다.
수술후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에서 회복한후 보행이 가능하며 입원기간이 짧고 조기회복과 일상생활과 사회생활 복귀가 빠릅니다.
■ 수술 후 관리
기존수술은 뼈를 많이 절제하여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은 약 1시간정도 밖에 걸리지않으므로 전신마취나 큰수술을 견디지 못하는 노약자에게도 안전한 척추마취로 가능한 수술입니다.
육안으로 수술할 때는 절개 범위가 큰데 반해 미세현미경 수술은 1.5-2CM 정도의 작은 상처로 출혈이나 흉터걱정이 거의 없습니다.
미세현미경을 이용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합니다.
수술후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에서 회복한 후 보행이 가능하며 입원기간이 짧고 조기회복과 일상생활과 사회생활 복귀가 빠릅니다.
※ 드물게 염증 및 감염(0.5% 내외), 출혈이나 혈종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.